전남농협, 전국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행사 개최

전남 우수 농산물 소비지 반응과 포장규격 및 품질부분 개선사항의견 공유

2018-07-22     박채수

[퍼스트뉴스=박채수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는 20일 나주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전국 도매시장 경매사와 유통업체 바이어 160명을 초청하여, 전남도청 및 시군 지자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남 농산물을 소개하는 바이어 초청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초청 행사는 전국의 바이어에게 전남 농산물을 소개하고, 바이어들의 시선으로 전남 농산물에 대한 소비지 반응과 포장규격 및 품질 부분의 개선사항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보다 나은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고 유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상큼애』브랜드로 출하되는 무화과를 비롯한 주력 농산물에 대하여 원물은 물론 포장 출하되는 모든 규격의 포장재를 전시하여 바이어를 통한 피드백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또한, 제철농산물인 무화과, 밤호박, 포도, 복숭아, 블루베리 등의 시식행사와, 바이어와 전남 연합사업조직 마케터들의 농산물 출하를 위한 업무협의 시간도 마련되었다.

박태선 본부장은“최근 소비자들은 안전하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농산물을 찾고 있다”면서“이에 우리 전남농협도『상큼애』브랜드에 걸맞는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여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가 만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