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울릉군귀농연합회,OFT‘블록체인 암호화폐’ 울릉도 칭찬코인 보급

칭찬문화 정착으로 살기 좋은 공동체 형성, 독도사랑 일환

2018-07-02     박천수 기자

[퍼스트뉴스=경북울릉 박천수 기자] 경북 울릉군 울릉신문과 울릉군귀농연합회는 재창간, 창립 기념행사로 오는 15일부터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주변인들을 글로 칭찬한 주민에게 블록체인 OFT칭찬코인을 무상으로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정대휘 울릉신문, 울릉군귀농연합회 대표는 지난달 29일 미국ABA153.INC 서울사무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울릉도.독도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칭찬글을 작성해 보내준 사람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칭찬코인을 무상으로 지급한다.

칭찬글은 지역사회 봉사활동, 미담, 친절 등 일상생활에서 자연 발생되고 있는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모든 사례들을 어떤 규정이나 규칙 없이 글로 서술해서 울릉신문 홈페이지(www.울릉신문.com) 또는 울릉군칭찬본부(nbnnews2@naaver.com), 울릉군귀농연합회(zoom800@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칭찬코인 무상지급은 수신 받은 칭찬글 내용을 간편 심사를 거쳐 30개∼100개를 차등해 무상으로 지급하며 칭찬코인(OFT)은 유상매입한 일반코인과 동일한 가치에서 거래된다.

칭찬코인(OFT)은 베트남 TKV Group과 ABA153.INC(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가 국제특허 출헌을 진행중에 있는 ‘백프로이노베이션’과 함께 진행될 미국 나스탁 OTC 시장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수익금의 일부를 독도사랑 기금으로 투척할 계획이다.

박두호 ABA153.INC회장은 “칭찬코인(OFT) 보급은 현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높은 자살율을 줄여 모든 사람들이 아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기획, 실행하게 됐다”며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고마움, 감사의 마음을 글로 표현해 전달함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친절과 사랑의 가치를 행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게 돼 삶이 아름답고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