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지역교육네트워크 화월주와 업무협약 체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협력의 장 마련

2017-12-29     김부희 기자

[퍼스트뉴스=광주 김부희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8일 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지역교육네트워크 화월주(대표 신승원)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엔 장휘국 광주시교육감과 신승원 화월주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엔 광주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기부 활동에 적극 동참,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및 홍보, 교육에 필요한 인적 및 시설 자원 상호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해 보다 많은 초·중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제공하게 된다.

시교육청 김경빈 사무관은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시교육청과 지역교육네트워크 화월주 간 교육기부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으로부터 형성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학교 울타리를 넘어 지역사회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이 학교교육 현장에 활용될 수 있도록 잠재적 교육기부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지역교육네트워크 화월주’는 마을의 모든 구성원들이 아이들의 성장과 돌봄을 위해서 함께 노력하는 단체다. 골목학교, 공동체강화, 위기지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