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독서경영 우수기관 CEO초청 특강 개최

오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린바이오사이언스 황을문 대표 초청

2014-11-26     안지혜 기자

순천시는 독서경영의 의미를 공유하고 전 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독서경영 우수기관 CEO를 초청, 오는 27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특별강연을 갖는다.

강연자는 ‘2014 제1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에서 문화체육부관장상을 수상한 ㈜서린바이오사이언스 황을문 대표다. 황 대표는 이날 ‘독서근육으로 순천 100년을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독서경영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시는 특강이 끝난 후 12월 중에 전문가, 시민, 기관·단체, 간부공무원 등의 추천을 받아 공무원 필독도서를 선정하고 전 직원에게 선정된 필독도서를 권장하기로 했다.

또한 직원 독서동아리를 만들어 동아리별로 함께 읽고 토론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필독서 구입 지원, 동아리 운영 특강, 독서행사 개최 등 책 읽기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1984년에 설립된 ㈜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전 직원의 70%가 바이오분야 전공자인 기업으로 1994년부터 독서경영을 도입한 이후 현재까지 매년 필독서 선정, 매월 3권 도서구입비 지원, 신규사원 12권 의무독서, 독서토론 100% 참여 등 지속적으로 독서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도서관운영과 문용휴 과장은 “전 직원 독서경영 참여를 통해 민선 6기 비전을 공유하고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 행복한 순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 며 “독서경영에 관심 있는 기관이나 단체도 CEO초청 특강에 참석해 달라” 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