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고흥, 독서왕 선발대회 개최

군립 중앙도서관에서 오는 10월 17일까지 독서감상문 공모

2014-10-07     안지혜 기자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고흥군민이 함께하는『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오는 10월 17일까지 독서 감상문을 공모한다.

독서왕 선발대회는 군민의 정서함양 및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청소년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신장시키는 독서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참여대상은 전 군민이며, 응모부문은 초등부문, 중등부문, 고등부문, 일반부문, 공무원 부문의 5개 부문으로 나뉘어 추진한다.

대상도서는 전남도립도서관에서 2014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도서로서, 어린이 부문에 “불량한 자전거 여행”(김남중 저), 청소년부문에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김수영 저), 일반부문에 “따뜻한 경쟁”(맹찬형 저)의 3개 도서이다.

응모요령은 학생부(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대학생, 공무원)로 나누어 학생부는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일반부는 20매 내외로 작성하여 군립도서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에서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 중 19개 작품은 고흥군 대표 자격으로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 출품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립도서관에서는 가을을 맞아 신문논술 ․ 한국화교실 등 총 10개의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의 문화적 교양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책을 통해 생각과 시야를 넓히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립도서관(www.ghlib.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고흥군립중앙도서관(830-6950)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