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힘으로 내일을 빌드업! ‘2024 포항 청년 정책학교’ 운영

포항 거주하는 청년 누구나 22일까지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5주 간 주 1회로 전문가 정책 교육 및 참여자 정책 제안 등 프로그램 운영

2024-04-14     황태옥 기자
청년의

[퍼스트뉴스=경북포항 황태옥 기자] 포항시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통해 활동을 확장하고, 원하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2024 포항 청년 정책학교를 개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정책학교는 전문가들의 정책교육과 청년 간 경험과 지식 공유, 협력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다양한 정책을 만드는 네트워크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이달 26일부터 내달 30일까지 5주간 주 1회로 운영되며, 킥오프 워크숍 및 포럼 공통교육(청년정책, 참여기구의 이해) 심화교육(정책 분야별 심화교육, 정책 제안의 이해 및 프로세스 교육) 수료식 순으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포항에 거주하고 있거나 활동하는 청년(19~39)이라면 누구나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2일까지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접수 관련 문의는 포항시 일자리청년과(270-5193)로 하면 된다.

김현숙 일자리청년과장은 청년들의 정책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정책학교에 많은 참여 바란다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정책 참여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마련, 다양한 청년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