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소방노조, 경기본부 평택지부 출범식 개최

2024-03-21     이승찬 기자

[퍼스트뉴스=경기 이승찬 기자] 2024320() 오후 1시 평택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경기본부 평택지부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지부의 초대지부장으로 선출된 이정성 지부장은 출범사에서 평택지역 소방공무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평택지부 출범을 결심했다. 평택지역 뿐만 아니라 경기도와 전국의 소방공무원들이 노조를 통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조직화에도 더 힘써 소방공무원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홍순탁 한국노총 소방노조 위원장은 경기본부 평택지부가 출범하면서 경기지역 조직화에 더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 전국 위원장으로써 수당 현실화, 소방정책개선 사업 요청 등 국회·소방청·정부기관 등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강봉주 평택소방서장은 출범식에서 한국노총 소방노조 평택지부 출범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부 출범을 통해 평택에 근무하는 소방공무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노동조합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범식에서 강봉주 평택소방서장과 평택소방서 대원들이 함께하는 휘모리119’ 국악팀이 찬조공연으로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이 날 출범식에는 한국노총 평택지역지부 송영범 의장, 국민의힘 윤성근 경기도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재균·서현옥 경기도의원, 강봉주 평택소방서장, 이 참석했고 한국노총 소방노조에서는 홍순탁 위원장, 공병삼 사무총장, 김지찬 경기 위원장, 박승민 경기 수석부위원장, 송원 광명지부장, 신준용 사무국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