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균택 국회의원 예비후보, 총선 8호 공약 발표“천혜의 자연과 문화유산을 관광벨트로 조성하여 지역 소득 창출”

광산 송산교 일원을 축으로 관광벨트를 조성하여 지역 소득과 청년 일자리 창출 광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 맛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관광도시 광주 위상 제고

2024-02-01     정영학 기자

[퍼스트뉴스=광주광산 정영학 기자] 박균택 광주 광산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민주당 이재명 대표 법률특보)1일 총선 정책공약 8 천혜의 자연과 문화유산을 관광벨트로 조성하여 지역 소득 창출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광산구 월곡동 소재 진심캠프 선거사무소에서 한진수 관광상품개발특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수도권에서 광주에 놀러 오면 손님들에게 관광시켜줄 만한 장소가 별로 없고 담양의 기사문화권이나 숲으로 안내하는 경우가 많다광산 지역은 극락강, 황룡강의 멋진 Y자 수변과 어등산, 복룡산, 용진산, 드넓은 평야 지역의 천혜의 자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어등산 한말 의병지, 용아·임방울·윤상원 열사 생가, 사암 박순 송호영당 등 문화자원 또한 풍부하므로 이를 관광 자원화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역사문화 탐방로 조성, 황룡강 송산교 주변 여가 레저라인 조성, 김치촌·한우거리·승마거리 등 가족 단위 휴양 공간을 조성하고 문화 유적지 관련 후손의 참여, 역사문화관광특구 지정, 영농법인 설립 등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이행 방법을 설명했다.

재원 조달방안으로는 광산 송산교 일대 등을 관광특구로 지정해 국가 보조금을 지원받고 민간 및 대학과의 교류사업과 민간의 직접 참여를 통해 재원을 확보하는 방안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