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소방노조, 국민의힘 안계일 경기도의원 BEST 도의원 선정

2023-12-28     이승찬 기자
안계일

[퍼스트뉴스=경기 이승찬 기자] 20231228() 오후 2시 경기도의회 안계일의원실에서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안계일 경기도의원을 한국노총 소방노조가 뽑은 Best도의원으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지찬 한국노총 소방노조 경기본부 위원장은 “20204월부터 소방공무원이 국가직으로 전환되었지만, 인사·예산 등은 모두 각 지역자치단체에서 관할하고 있다.

특히 구조구급활동비 지급, 출동간식비 인상 등 20여 년째 동결되고 있는 수당이 많이 있다. 국민의힘 안계일 도의원님께서 출동간식비를 기존 3,000원에서 5,000원으로 인상하는 방안, 장기 재직 휴가 확대 등 경기도 소방공무원의 처우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셔서 이렇게 Best도의원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안계일 국민의힘 경기도의원 Best 도의원 선정식에서 소방공무원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헌신하는 아주 귀중한 분들이고, 근무환경과 처우를 개선하는 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정한 국가직으로써 대우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겠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소방공무원들의 인사·예산을 담당하고 있는만큼 소방공무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업무를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작은 힘이라도 소방공무원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경기도의원으로써 할 수 있는 역할을 감당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Best 도의원 선정식에는 한국노총 소방노조 공병삼 사무처장, 김지찬 경기위원장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