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직무연수 운영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보령서 ··· 선도학교 구성원 등 전문성 제고 기대

2023-12-21     우영제 기자
19일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교육청은 보령에서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내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신규 선도학교와 시범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사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실시한 이번 연수는 신규 선도학교 및 시범교육지원청 학교장, 교육과장 및 업무담당자 등 총 32명이 참여했다.

이에 따라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이해와 실천_2023년 선도학교 우수사례 예산초 학생맞춤통합지원팀 '수호천사' 운영사례 등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다양한 직무 강의를 진행했다.

연수 2일차에는 신규 선도학교 교직원들의 사례 실습 체험을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이렇게 하면 돼요를 주제로 생동감 있는 현장중심 맞춤형 강의가 진행됐다.

이병철 학교지원과장은 현재 우리 사회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복합적인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 수도 급증하고 있어, 학생 개개인의 상황과 요구에 맞는 학생 중심 맞춤형 종합 복지 지원시스템이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선도학교 및 시범교육지원청 구성원들의 전문성을 제고하여 내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가 내실있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