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소방노조, 경기본부 시흥지부 출범식 개최

2023-12-15     이승찬 기자

[퍼스트뉴스=경기 이승찬 기자] 20231215() 오후 2시 시흥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경기본부 시흥지부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흥지부의 초대지부장으로 선출된 송일섭 지부장은 출범사에서 시흥지역 소방공무원 동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시흥지부 출범을 결심했다. 시흥지역과 더 나아가 경기지역 조직화에도 힘써 소방공무원이 더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지찬 한국노총 소방노조 경기본부 위원장은 시흥지부가 초심을 잃지 않고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개선과 근무조건 향상을 위해 힘쓰는 조직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시흥지부 지부장과 조합원을 격려했다.

홍성길 시흥소방서장은 출범식에서 한국노총 소방노조 시흥지부 출범식을 축하하며 시흥지부 출범을 통해 시흥에 근무하는 소방공무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시흥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만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시흥시 갑)국회의원은 한국노총 소방노조 시흥지부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국민을 위해 희생과 헌신으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근무환경개선·인력충원 등 국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인 조정식 국회의원(시흥시 을), 김주영(김포시 갑)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시흥지부 출범을 축하했다.

이 날 출범식에는 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시흥시 갑 국회의원, 조미선 여사(조정식 국회의원 배우자), 더불어민주당 이동현 경기도의원, 홍성길 시흥소방서장,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민한기 사무처장, 한국노총 시흥지역지부 김진업 의장이 참석했고 한국노총 소방노조에서는 공병삼 중앙 사무처장, 김지찬 경기 위원장, 박정훈·백세롬 경기 부위원장, 송원 광명지부장, 신준용 중앙 사무국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