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서 더욱 즐거운 ‘해오름동맹도시’로의 특별한 여행 떠나요!

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 ‘관광명소 홍보영상’과 ‘인플루언서 뮤직비디오’ 공개 연말까지 KTX 및 서울 지하철역 광고로 3개 도시 매력 본격 홍보 돌입

2023-12-04     황태옥 기자

[퍼스트뉴스=경북포항 황태옥 기자] 포항시는 포항·울산·경주 3개 도시의 관광실무협의체인 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에서 해오름동맹 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홍보영상은 해오름동맹 관광명소 홍보영상인플루언서를 활용한 Y2K 컨셉의 뮤직비디오두 종류로 제작됐다.

우선 관광명소 홍보영상은 한반도 동해안 일출명소로 유명한 해오름동맹 3개 도시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소개한다.

영상에서는 (포항) 호미곶 상생의 손, 스페이스워크, 이가리 닻 전망대, 영일대해수욕장, 구룡포일본인 가옥거리, 죽도시장, 청하공진시장 (울산) 고래문화특구, 태화강국가정원, 영남알프스, 대왕암공원, 슬도, 간절곶 (경주) 황리단길, 첨성대, 대릉원, 불국사, 동궁과 월지 등 관광객을 사로잡을 3개 도시의 멋진 풍경과 먹을거리를 담아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추억의 가수 미스터투 이민규, 쿨 이성수, 알이에프(ref) 이성욱이 출연하며, 도시별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Y2K 매력가득한 해오름동맹 관광 주제가를 부르며 해오름동맹 여행을 흥겹게 소개한다.

이들 영상은 12월 한 달간 KTX 열차 내 광고와 서울지하철 주요노선 4개소에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공식 누리소통망(SNS)과 유튜브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동해안 대표 일출명소를 지닌 해오름동맹 3개 도시의 대표 관광콘텐츠와 관광 매력을 전국에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많은 분들이 겨울에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인 해오름동맹 도시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오름동맹 관광실무협의회는 역사·문화적으로 밀접한 생활권인 3개 도시인 포항, 울산, 경주가 포항-울산 간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지난 20168월 결성된 이후 해오름관광 브랜드화 강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상생협력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