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내년 주요 교육과정 운영 일정 확정‧안내

1∼2월 도교육청 각종 사업계획 게시…분야별 학교 업무 도움자료 현행화

2023-11-23     우영제 기자
안내자료(그래픽=충남교육청)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도교육청이 내년도 상반기 부서별 주요 교육과정 운영 일정을 확정해 도내 교육기관과 각 학교에 안내, 업무최적화를 통한 교원 업무경감이 기대된다. 

22일 도교육청이 마련한 내년 상반기 부서별 주요 교육과정 운영 일정을 보면, 2월 4주를 ‘교육과정 함께 만드는 주간’으로 운영해 각 학교별로 구성원의 소통과 협의를 통해 필요한 일수만큼 ‘교육과정 함께 만드는 주간’으로 운영한다. 

또, 3월 1일부터 22일까지를 ‘3월 교육과정 몰입 기간’으로 설정해 학생 진단, 수업 및 생활지도 등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여건 조성을 지원한다.

특히, 2월 교원의 신규 발령과 인사이동에 따른 충남교육연수원의 연수 일정을 조정해 연수 참석에 따른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 운영 차질과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

3월 교육과정 몰입 기간에는 공문서의 원칙적 발송 금지와 각종 행사, 연수, 회의 등의 지양을 통해 학교가 오롯이 학생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고, 연초 1월과 2월은 본청 전 부서 각종 사업계획의 ‘기본계획나눔방’ 게시와 교무학사/일반행정/정보보호 등 ‘학교업무 도움자료’를 현행화해 학교 교육활동 추진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심상용 정책기획과장은 “신학년도 학교업무 최적화를 통한 교원의 업무경감을 위해 교육행정기관(부서) 간 긴밀한 소통과 협조로 내실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