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식약청, 대학농업축제에서 식의약 안전관리 업무 홍보

‘2023년 지역인과 함께하는 대학농업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 주요업무 소개 및 식중독 예방관리 홍보 활동

2023-11-08     박채수

[퍼스트뉴스=박채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전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1110일 열리는 ‘2023년 지역인과 함께하는 대학농업 페스티벌행사에 참여해 식의약 안전관리 분야 주요 업무를 소개하고 식중독 예방관리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학농업 페스티벌은 농업 분야의 연구교육 성과를 지역민과 나누고 학생들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에서 광주식약청식의약 안전 홍보관을 설치하고 이수정 광주식약청장이 주요 업무를 소개*하는 등 식약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 ‘23년 광주식약청 주요업무(식품 및 축산물 안전관리, 의약품·의료기기·마약 안전관리) 설명, 식약처 취업희망자 준비사항 안내

아울러 식중독신속검사 차량행사장에 배치하고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수칙을 안내하는 등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병할 예정이다.

광주식약청은 앞으로도 대학교 등 지역 내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의약 안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보 교류의 장지속적으로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