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온라인‘어쩌다 부모, 육아 고민 상담소’ 개최…선착순 총 1천명 모집

이달 12일부터 접수…10월 13일 영아편, 10월 20일 유아편 진행 최대호 안양시장 “영유아기 부모 역할 중요…고민 해소와 즐거운 육아의 계기 되길”

2023-09-07     김선화 기자

[퍼스트뉴스=경기안양 김선화 기자] 안양시는 영유아를 양육하는 관내 부모를 대상으로 어쩌다 부모, 육아 고민 상담소를 개최하고 오는 12일부터 양육자 총 1천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어쩌다 부모, 육아 고민 상담소는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문답 형식으로 진행하는 부모교육이다. 보편적인 양육 고민과 더불어 개별적인 고민들까지 다뤄볼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부모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1013일 영아편(0~2)1020일 유아편(3~4)으로 나눠 진행되며, 오전 1030분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열린다.

진행은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흔들리는 부모 힘겨운 아이등을 저술하고 EBS ‘부모클래스등에 출연한 부모교육 전문가 이임숙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소장이 맡았다.

영아편과 유아편 부모교육 정원은 각 500명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양육자는 이달 12일 오전 10시부터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aycteducare.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모집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인간 성장의 결정적 시기인 영유아기 부모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양육자의 고민을 세심하게 다뤄보는 이번 교육이 부모 등 양육자의 고민 해소와 함께 더욱 즐거운 육아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