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세 번째 이야기

7월 26일(수)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음악활동가 이태운의 해설과 진행 소프라노 정꽃님, 바리톤 박창석, 바이올리니스트 백운현, 피아니스트 김동희, 삼척시립합창단 참여

2023-07-24     이재수 기자
제3회

[퍼스트뉴스=강원삼척 이재수 기자] 삼척시가 오는 726()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3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를 개최한다.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는 아름다운 우리 가곡의 향기를 찾아서를 주제로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들을 초청하여 우리나라 유명 가곡들의 탄생 배경과 사연을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로, 시민들의 생활 활력과 문화예술 안목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제3회 가곡 음악회는 음악활동가 이태운의 해설과 진행으로, 소프라노 정꽃님, 바리톤 박창석, 바이올리니스트 백운현, 피아니스트 김동희가 참여하며, 특히 이번 공연에는 삼척시립합창단이 함께 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연주곡으로는 애수, 비목, 선구자, 고향의 노래, 가고파, 그리운 산해, 동백, 그대 오신 날 등의 가곡들이 해설과 함께 선보이며, 마지막 순서에는 관객과 성악가들이 다 함께 가곡 보리밭을 부르는 기회를 마련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우리의 정서를 가득 담고 있는 아름다운 우리 가곡을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