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식약청, 전라남도 관계기관 식중독 예방 협력 강화

식중독 예방관리 강화를 위한 관계기관의 긴밀한 업무협조 당부 손씻기, 익혀먹기 등 식중독 예방수칙 준수 당부

2023-07-13     박채수

[퍼스트뉴스=광주 박채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광주식약청)식중독 예방 강화를 위한 관계기관협조당부하기 위해 622 전라남도 교육청623일 전라남도청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식중독 의심 신고증가하고 있고 이른 무더위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식중독 예방활동 강화철저한 위생관에 대한 협조요청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광주식약청장은 전남 교육청 전남도청 식중독 담당자 등을 만나 식중독 의심 신고 발생현황원인분석 내용 전달하고 식중독 예방관리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역량 집중해 줄 것 요청했습니다.

참고로 올해 1분기 식중독 의심 신고 건수최근 5 같은 기간에 비해 2* 정도 했으며, 이는 음식점어린이집유치원 영유아 시설중심으로 식중독 발생증가한 것을 원인으로 분석했습니다.

* 총 신고건수 : ('18~221분기 평균) 71, 1,240('231분기) 146, 1,605

광주식약청 이수정 청장은 현장에서 올해초부터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의심신고급증하고 있고 올해 기온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세균성 식중독 발생 증가려되는 만큼 관계기관, 급식·외식관계자 등의 철저한 위생관리 중요하다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일상생활에서 손씻기 등 개인 위생관리 철저히 하고 보관온도 준수, 익혀먹기 등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 당부했습니다.

광주식약청은 앞으로도 관계기관긴밀하게 협력하여 식중독 발생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구축하는 등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