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인터뷰 "맑은샘교육원" 박혜민 원장을 만나다
세상의 모든 인터뷰 "맑은샘교육원" 박혜민 원장을 만나다
  • 강진교
  • 승인 2018.06.1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에 신고된 전문 과외선생님 프로필 및 과외비의 투명한 공개로 알려...
▲사진 = 맑은샘교육원 박혜민원장과 입시설명회가 끝나고 과외선생님들과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이다.

맑은샘교육원은 어떤 곳인가요? 과 입시설명회가 끝나고 과외선생남들과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이다.

맑은샘 교육원은 교육청에 신고된 직업 과외 전문선생님들 모임입니다기본적으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제2외국어학교 교과 수업은 물론이고 논술, 토플,토익,텝스등 학교에서 가르치는 전 과목 수업이 가능합니다 . 일반적인 과외는 투명하게 공개돼 있지 않아 학부모들이 석연치 않은 부분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맑은샘과외는 모든 것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과외비와 교사 프로필을 수업 전 명시해 주고 상담 시 학력 사항경력증명서, 개인과외 교습자 신고필증 등을 확인시켜 드립니다.

하나! 모든 선생님의 신분학력이 확실합니다.

모든 선생님 졸업증명서 공개를 통해서 사회에 퍼져있는 과외에 대한 불신을 애초에 불식시켜 드립니다.

선생님의 신분을 공개하지 않는 업체의 과외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직업과외 전문 선생님들이므로 사명감과 책임감이 확실히 다릅니다.

100% 과외를 직업으로 해서 모든 선생님이 사명감 책임감이 다릅니다(아르바이트 또는 부업으로 과외를 하는 경우 오직 수업에만 집중할 수 없어서 학생의 변화를 끌어낼 수 없습니다.

!  과목별로 전문과목만을 수년 이상 지도해 왔기 때문에 노하우가 풍부합니다 경력 3-25년의 직업 선생님들이 전문 과목만을 책임지도 하므로 전문성과 노하우가 다릅니다.

서울권 대학 또는 전공과 출신이라도 과외 경험이 없으면 학생성향 파악과 지식전달과정에서 시행착오가 많습니다.

 

직업과외선생님과 대학생 선생님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지인의 소개나 대학생의 아르바이트 등으로 형성됐던 과외 시장에는 이제 `직업전문과외`라는 개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직업전문과외란 과외를 아르바이트가 아닌 직업으로 여기며, 책임감 있게 학생들을 관리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직업 과외선생님은 과외가 전문 직업이므로 교과목에 관한 공부와 입시에 관한 연구를 꾸준히 합니다. 반면 대학생 선생님은 학창시절 공부했던 자신 만의 기억을 되살려 학생을 지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학생 선생님은 자신의 공부방식을 알려 줄 수는 있지만, 교과목에 관한 심층적인 연구와 가르치는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하며 체계적인 진도관리 및 학생 관리가 미숙합니다. 요즘처럼 수시나 정시, 대학마다 다양한 입시전형을 내놓고 있는 시대에는 교과목별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그러나 대학생 선생님들은 대체로 전반적인 입시 경향이나 입시분석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학생에게 필요한 학교별 기출자료나 문제자료 제공 또한 부족합니다 그리고 단순 아르바이트로 과외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직업 과외선생님과 비교해봤을 때 학생에 대한 성적향상에 대한 책임감 부분에서 현저한 차이가 납니다 아직은 학생 신분이므로 시험 기간이나 어학연수, 취업 활동 등으로 자기 일이 우선되므로 시간적인 제약도 받게 되고 어느 날 갑자기 수업을 그만두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어 학습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수도 없게 됩니다.

과외vs학원 중에 선택한다면?

과외1:1이 기본이지만, 학원은 여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주로 중상위권 학생들에게 맞추어져 있으며 수업의 진도 또한 학생들의 학업 숙지 여부보다는 정해진 수업의 진도에 따라 일률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일정 기간 집중하여 학원보다 빠른 효과를 보고 싶어 하는 학생, 좀 더 꼼꼼하고 깊이 있는 수업을 원하는 학생이라면 과외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과외는 1:1로 진행되다 보니 성적의 수준에 따라 수업계획이 짜지는 것은 물론이고. 같은 성적대의 학생이라 할지라도 각각 학생 개인의 취약한 단원을 좀 더 집중적으로 다룰 수 있으며 학생 개인이 느끼는 단원의 난이도에 따라 완급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과외 식의 1:1학원은 어떨까?

요즘 들어 과외의 방식을 모방한 과외식의 1:1학원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과외의 효율성을 증명해 주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학원의 학습방법이 학생들에게 효과적이지 못하다 보니 과외의 방식을 모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학원 또한 효율적인 면에서는 과외에 미치지 못 합니다 과외의 경우 우선 상담을 통해 학생의 성적은 물론 성격의 성향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교사가 결정되는 학생 위주의 방식이라면 이러한 학원의 경우는 이미 결정된 교사에게 1:1이라는 수업방식만 접목한 방식입니다. 일반학원보다는 좀 더 집중된 수업을 받을 수 있겠지만 학생 위주로 선정된 교사가 진행하는 과외만큼의 학업적인 효과와 효율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또 교사가 방문하여 수업이 진행되는 과외의 경우와는 달리 학원으로 수업을 하러 가야 시간적인 부분 역시 학생이 지급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사진 = 맑은샘교육원 박혜민원장이 광주 과외 교사들이 입시설명회를 듣고 있는 모습이다.

명문대출신 선생님 과외는 성적을 올려준다?

과외 선생님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과외 선생님의 학력만으로 선생님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물론 선생님의 학력이 좋을수록 그만큼 좋은 능력을 보유할 가능성이 클수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지 항상 일치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서울권 대학 또는 전공과 출신이라도 과외 경험이 없으면 학생성향 파악과 지식전달과정에서 시행착오가 많습니다. 학벌과 전공보다 더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아이와의 호흡과 열정입니다. 열정적이고 책임감 있는 과외 선생님을 만나 서로 인간적으로 친해지고 공동의 뚜렷한 목표와 공감대가 생긴다는 것은 공부의 첫걸음입니다 그런 마음으로 선생님의 가르침에 열심히 따른다면 성적의 향상은 자연스러운 결과일 것입니다. 

선생님이 우리 아이의 성향과 맞는지? 확실한 지도 노하우가 있는지? 말과 행동이 신뢰를 주는지? 수업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과 열의가 있는지? 등을 상담을 통해 직접 만나서 확인한 후에 결정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 = 맑은샘교육원 박혜민원장이 광주과외교사 입시설명회를 하는 모습이다.

지인에게 소개받는 과외선생님이 더 낫지 않을까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과외교사라면 주변 아는 분들을 통해서 알음알음으로 소개받아서 하는 과외가 전부 였습니다 지인으로부터 소개받은 과외교사의 경우라면 일단 신원이 확실할 것이라는 믿음과 그 과외교사가 성적을 올려주었다는 다른 학생의 사례를 통해 내 아이도 성적을 올려줄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잘 가르치는 선생님이라 하더라도 모든 학생을 다 잘 가르칠 수는 없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게 되었습니다.기본적으로 학생의 성향과 선생님의 성향이 맞아야 좀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 역시 주로 자신 있는 분야가 다 다릅니다. 선생님과 학생의 성향이 잘 맞아야 하고, 상위권 학생에게는 상위권에 맞는 선생님이, 하위권에는 하위권에 맞는 선생님이 학생을 가르칠 때 더욱 효과적인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보면서, 사전 전화상담을 통해 학생의 학습수준, 학습습관, 학습성향을 철저히 파악하고,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의 교수법과 성향·전문수업 분야 등을 파악하여 그 학생과 가장 잘 맞는 선생님의 수업을 받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여러 과외 소개업체가 있던데 어떻게 구분해야 될까요?

과외 사이트를 검색해보면 과외교사를 단순히 연결해주는 곳과 전문적으로 관리해준다는 곳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연결만 시켜주는 곳은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관해 책임을 학부모가 감당해야 합니다. 하지만 전문과외 회사는 선생님들의 신상정보, 학력 사항, 이력 사항, 자질 등 사전에 모두 검증 절차를 걸쳐 선생님등록을 허락하고, 수업 진행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회사가 끝까지 책임을 집니다. 또한, 선생님의 불가피한 사정이나 학생과 선생님의 성향이 맞지 않아서 수업진행이 힘들 경우 바로 다른 선생님으로 교체할 수 있으므로 수업이 중단될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내 자녀의 학업성취에 대한 관리는 물론이고 내 자녀를 가르칠 선생님들이 어떻게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는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맑은샘교육원은 어떻게 선생님 관리가 이루어지나요?

맑은샘교육원은 모든 과외 선생님들이 등록하기 전에 신분증, 학력 사항경력증명서, 개인과외 교습자 신고필증 등 모든 신상정보를 확인한 다음 면접을 통해 선생님으로서 자질과 실력이 검증된 분들만 등록을 허락합니다. 학습관리 및 수업 진행 방식은 모든 선생님이 본인만의 수업전개 방식을 작성하여 제출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선생님의 성향을 파악하여 학생들에게 선생님을 배정하므로 상담 후 학부모나 학생 모두 만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교육을 동해 직업 과외선생님으로서 갖추어야 할 사항들을 지도하고 관리합니다.

세상의 모든 인터뷰는 정책, 이슈, 정치, 지역행사, 기업탐방, 지역먹거리, 지역여행, 기획취재, VR촬영, 드론항공촬영, 인물인터뷰를 통한 세상의 삶을 재조명하고, 전 국민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모바일 시대에 발 맞추어 그 이야기를 알리고, 전달하는 목적으로 퍼스트미디어에서  활동하는 미디어팀으로 퍼스트뉴스 인터넷뉴스, 공식페이스북페이지, 공식인스타그램, 공식블로그, 공식포스트, 공식플러스친구, 공식유투브를 통해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고 성장하는 젊은 인재를 항상 발굴하여, 청년창업과 미디어영상 기술을 연구하고, 선도하는  미디어영상팀으로 나음보다 다름으로 활동하는 21세기 글로벌을 향해 나아가는 미디어전문팀입니다. 제휴 및 후원문의는  062-372-1400 으로 문의하면 된다.

퍼스트뉴스를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퍼스트뉴스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16길 18 실버빌타운 503호
  • 전화번호 : 010-6866-9289
  • 등록번호 : 서울 아04093
  • 등록 게제일 : 2013.8.9
  • 광주본부주소 : 광주 광역시 북구 서하로213.3F(오치동947-17)
  • 대표전화 : 062-371-1400
  • 팩스 : 062-371-7100
  • 등록번호 : 광주 다 00257, 광주 아 00146
  • 법인명 : 주식회사 퍼스트미드어그룹
  • 제호 : 퍼스트뉴스 통신
  • 명예회장 : 이종걸
  • 회장 : 한진섭
  • 발행,편집인 : 박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대표 박채수
  • 김경은 변호사
  • 퍼스트뉴스 통신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퍼스트뉴스 통신.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irstnews@firstnews.co.kr
ND소프트